보호자없는 병동
대전 최초 보호자 없는 병동 실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간병비의 건강보험 적용으로 부담은 줄고 간호인력이 간병서비스까지 제공

간병인이나 가족 대신 간호사가 중심이 돼 간병과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즉, 간호사가 입원 병상의 전문 간호서비스를 24시간 전담하고, 간호조무사는 간호사와 함께 보조 역할을 수행해 개인적으로 간병인을 두거나 보호자가 환자를 돌보지 않아도 입원생활을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대상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입원서비스로서 대상자나 입원기간의 제한이 없으나 주치의의 결정에 따라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원 입원에 대해 설명을 들으신 후 환자와 보호자가 동의할 경우 입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담당 주치의가 환자 상태 등을 고려해 간호간병통합서비스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환자의 경우 일부 이용이 제한됩니다.
과거 간호서비스와의 차이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원 제도는 국민의 간병부담을 해소하고 입원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병원의 간호인력을 현재의 2배 수준(기존 간호사 1명당 환자 25명/ 현재 간호사 1명당 환자 10~12명)으로 확충하고 병실 환경을 개선, 보호자나 간병인이 환자 곁에 머물지 않아도 환자를 간호인력이 전적으로 입원서비스 및 간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호자 없는 병동은 이렇게 달라집니다!

병문안 안내
대전우리병원 방문객께서는 환자의 안전과 감염 방지를 위해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병원을 찾을 때는 손은 항상 깨끗이!
환자와 나의 건강을 위하여 병문안을 자제해요.
마음으로 응원할 수 있어요!
SNS, 문자, 영상통화로 마음을 전하세요.
병문안 시간
입원 환자의 안전과 빠른 회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병문안 시간을 운영하오니 방문객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평일: 18~20시
주말: 10~12시 / 18~20시
방문객 주의사항
병문안 자제가 필요한 대상
만 12세 이하 아동
단체방문(친지, 동문회, 종교단체 등)
감염성 질환자 (기침 등 호흡기 증상/ 설사, 구토, 복통의 급성 장관계 감염이 있는 경우)